2013년 11월 18일 월요일

Visual Studio 2012 + QT5.1 + Boost 환경에서 빌드하기


저번까지 Visual Studio2012에 QT5.1, Boost를 설치했었다.

내가 생각하는 구조는 Boost로 서버를 만들고, QT로 UI를 입히면 윈도우나 리눅스 어디서든 쓸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포스팅을 한다.

환경 - AMD 페넘 960
OS - Windows7 64bit
IDE - Visual Studio 2012



저번에 Visual Studio에 QT를 설치했었다.
마찬가지로 Visual Studio에 Boost를 설치했었고..


헌데 이 두가지를 섞으면 링크 에러가 발생하였다.
뭐 boost랑 안맞는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검색해보니 별놈의 해답들이 다 나오더라.. 그래서 이것저것 며칠동안 따라해봤는데 계속 같은 에러만 떴었다. 그러던 도중 오늘 답을 발견했다


boost를 다시 생성해보았다.

Visual Studio tool set -> x86 네이티브 커맨드를 켜고

b2 --toolset=msvc-11.0 architecture=x86 address-model=64 stage

amd는 address-model을 바꿔줘야 되나..???


참고해서 빌드했다.
http://lunapiece.net/Article/27356



그랬더니 링크에러는 사라지고 멀쩡하게 컴파일 되었다.

환경이 달라 다른 답이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컴퓨터가 한대라 더 테스트 해 볼 수가 없다 ㅠ

나와 같은 문제점을 겪고 있는 다른사람에게 도움이 되길 ㅎㅎ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